▲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SK이노베이션(구자영 대표)이 미래 전기자동차, IT기기 등에 사용되는 첨단 정보전자소재 공장을 충청북도 증평에 준공했다.

SK이노베이션은 31일 충청북도 증평 산업단지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 홍성열 증평군수와 SK그룹 김재열 부회장, SK이노베이션 구자영 사장 등 SK 임직원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튬이온분리막(LiBS, Lithium Ion Battery Sparator) 6·7호기, 연성동박적층판(FCCL, Flexible Copper Clad Laminate), 편광필름(TAC, Tri-Acetyl Cellulose) 생산라인 등 정보전자소재 공장 합동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충북 증평 산업단지내 약 17만㎡ 면적의 SK이노베이션 정보전자소재 공장에서 준공한 LiBS 6·7호기 생산라인은 중대형 전지용 중심으로 순수전기차 약 19만 대에 공급할 수 있는 연간 5760만㎡ 생산할 수 있다.

IT기기의 첨단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FCCL 생산공장에서는 연간 350만㎡의 FCCL이 생산된다. 또 LCD 패널의 구성요소인 편광판의 핵심 소재인 TAC 생산공장은 42인치 TV 약 1억 대를 생산할 수 있는 연간 5400만㎡을 생산능력을 갖췄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정보전자소재 생산 공장을 준공한 것은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그룹 최태원 회장은 평소 “기술과 연구개발(R&D)은 우리의 희망이자 미래인 만큼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글로벌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술 지향적 회사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SK이노베이션 구자영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합동준공식으로 국가 에너지 및 화학 사업을 선도해온 SK이노베이션이 정보전자소재 분야에서도 성장하고자 한다.”며 “LiBS와 FCCL, TAC 사업 등 기술력이 바탕이 된 글로벌 제품을 발판 삼아 기술 기반의 에너지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국내 기업들이 LCD, 스마트 폰 등 IT 완제품 시장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 것에 비해, 여전히 해외 의존도가 높은 정보전자소재 부품인FCCL와 TAC 등 핵심 소재 산업에서 국산화를 이끌어 국가적인 기술 체력을 기르는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자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