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찬영 사업단장이 다음 달 14일 열리는 ‘불교 사회적기업  네트워크Day’행사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길상 객원기자] (사)날마다 좋은날(이사장 이기흥) 사회적기업전문(특화)지원사업단에서는 다음 달 14일 오후 5시 30분 조계사 내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2012 불교 사회적기업 네트워크Day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사회적기업지원단이 진행해온 불교계 사회적기업의 성과와 관심을 불교계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와 판매 및 네트워크 강화로 현실화시키는 내용으로 기획했다.

기념식은 불교계 예비사회적기업 ‘김천다문화꿈터’ 등의 식전 문화공연과 불교계 사회적기업협의회 확대 발족과 프로보노단(재능기부) 위촉 및 1사찰 1사회적기업 협약이 진행된다, 특히 2교구 본사 용주사와 (주)우리세상의 업무협약은 불교계의 중요한 첫발을 띄는 행사다. 행사 마지막으로 불교계 사회적기업의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중앙신도회 사회적기업 전문지원사업단은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업 100개를 육성하고 일자리 만개를 창출하며 매출 1조 원 달성’이라는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앞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조계사와 나무갤러리에서는 불교계 사회적기업 부스를 설치해 제품을 홍보,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일자리창출을 위한 불자들의 일만 염주꿰기 기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만나보지 못한 불자들에게는 불교계 사회적기업 홍보부스를 통해 다양하고 질 좋은 제품을 만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사회적기업전문(특화)지원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불교계도 사회적기업을 통한 자립구조 확립과 사회적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포교에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사회적기업지원단(02-732-727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