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T, ESPT-NEAT 지방 교육청의 영어 평가도구로 공식 채택

창원시청, 우수 학생 해외영어캠프사업에 에듀박스 캠프 프로그램 도입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코스닥 등록 교육전문기업 에듀박스(대표이사 박춘구, 이대호 / www.edubox.co.kr)가 지방 교육청, 대학교 등 공공기관의 영어교육사업을 잇달아 수주, 연말 실적개선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방 교육청 및 공공기관이 해당 지역 교사 및 학생의 영어 말하기 능력을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ESPT(교육과학기술부 제2011-10호) 및 NEAT모의고사 프로그램인 ESPT-NEAT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경남교육청이 최근 초등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영어말하기능력 인증제의 평가도구로 ESPT(English Speaking Proficiency Test)를 채택, 교사 천여명이 ESPT를 응시했다고 밝혔다. 의령군청, 횡성인재육성관도 지역 학생들의 영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도구로 ESPT를 최근 채택했다.

에듀박스(035290)에서 운영하는 ESPT는 국내 최초의 국가공인 영어회화능력 평가시험으로, 화상과 음성을 통해 응시자의 영어회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학생들의 실용영어능력 평가를 목적으로 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대비할 수 있도록 에듀박스는 NEAT 모의시험 프로그램인 ESPT-NEAT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초중고등 학생들이 NEAT의 시험환경과 문제를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는 ‘ESPT-NEAT’은 그 동안 시행된 NEAT 모의평가의 문제를 분석, NEAT와 유사한 유형과 문제를 대거 개발, 도입함으로서 NEAT와 가장 유사한 문제 은행을 구축해 NEAT와의 연계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고성 교육청은 영어경시대회 및 지역 우수 학생들의 해외연수 인원 선발을 위해 ESPT-NEAT를 공식 평가도구로 채택, 사용 중이다. 창원시청은 영어우수학생 50명을 선발, 진행하는 겨울방학 뉴질랜드 영어캠프에 에듀박스의 캠프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에듀박스 측은 “자체 개발한 영어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공공기관의 영어교육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겨울방학 전에 공공기관의 교육사업 발주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공기관을 상대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에듀박스는 자사의 영어 콘텐츠를 활용한 대학교와의 산학협력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에듀박스 측은 지난달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교내 영어경시대회의 평가도구로 ESPT를 제공했으며, 관련 영어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문제 해결을 위해 영어전공 학생들이 에듀박스의 영어 콘텐츠 개발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산학현장실습도 진행하기로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