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진통일당 이인제 대표가 25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새누리당과의 합당을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문재인 측 “양당 합당은 철새도래지 완결판”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새누리당과 선진통일당(선진당)은 25일 합당을 공식 선언하면서 한 식구가 됐다. 양당의 합당은 새누리당에 선진당이 흡수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와 선진당 이인제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건전한 가치관과 정체성을 공유해온 우리 두 당이 하나가 돼 시대의 소명에 부응하고 국민 여망을 받들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우리 두 당은 통합을 통해 당의 혁신과 정치개혁을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며 “당내 민주주의를 관철함으로써 대중정당의 위상을 강화하고 어떤 차별이나 특혜도 배격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동시에 국정운영을 정상화하고 권력 부패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조치를 미루지 않겠다”며 “우리 두 당의 통합이 국민의 정치 불신을 해소하고 희망의 정치가 시작되는 새로운 출발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제 두 당은 하나다. 서로 경쟁하던 과거를 뛰어넘고 작은 차이를 넘어 더 큰 비전과 목표를 향해 가자”며 “용광로의 쇠처럼 뜨겁게 결합해 이번 대선에서 박근혜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키자”고 강조했다.

또 “선진당 대표와 국회의원은 기득권을 포기하고 백의종군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이와 함께 양당 원내대표는 충청권 과학비즈니스벨트 정부투자 규모의 획기적 확대 등 7대 지역정책을 실천키로 합의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 측은 새누리당과 선진당의 합당에 대해 “철새도래지의 완결판”이라고 비판했다.

문 후보 선대위 진성준 대변인은 이날 당사 브리핑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국민대통합을 하겠다더니 보수대통합을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특히 선진당 이 대표는 13번에 걸친 당적변경기록을 남기게 됐다”며 “새누리당과 선진당의 합당은 충청도민에게 큰 상처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