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소속 이건개 대선 후보가 2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북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무소속 이건개 대선 후보는 22일 건전한 남북관계를 위해 “정권을 잡기 위한 수단으로 남북관계를 이용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에 의한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은 10.4남북정상선언에 잔뜩 기대를 걸었던 북한 정권의 실망감이 겉으로 표출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역대 정권의 6.15, 10.4 공동성명 등 각 성명과 그 진행상황들을 분석해 상호신뢰가 기초가 되고 있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건전한 남북관계의 걸림돌로 이 후보는 北의 1인 독점 세습체제와 南의 맹종 종북세력으로 꼽았다. 그는 “남북의 맹종 종북세력은 10%, 부화뇌동 세력이 15%로 합계 25%의 세력이 문제”라며 “건전한 남북관계 전진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북한 주민을 고통과 기아로 몰아넣고, 북한의 개혁과 개방을 방해하며, 평화통일을 이룩하지 못하게 하는 근본원인은 바로 친북, 종북세력”이라며 “최소한 북한의 대남전략의 방향을 이해 능력이 있는 사람이 대통령 자격이 있다”고 성토했다.

이 후보는 “우리 사회의 각계각층에 뿌리를 내리고 있던 많은 친북 및 종북세력들은 김대중과 노무현 정권에 가담해 대북정책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며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북한정권에 비위를 맞추기 위한 6.15선언과 10.4선언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시 김대중 대통령과 입안한 사람들은 북한 사람들의 인권과 삶의 질보다는 북한정권의 비위를 맞추는 데 급급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北 맹종세력과 고정간첩에 대한 대책이 있어야 한다. 어느 후보도 이 얘기를 하지 않고 있다”며 “이와 같은 현실로는 건전한 남북관계의 전진은 어렵다”고 말했다.

이를 위한 대책으로 국민 정신교육을 강화하고 고정간첩 국가전복세력에 대한 색출과 ‘법집행적용기관’을 정예화해야 한다고 이 후보는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건전한 한민족 남북관계를 위해 ▲北 비위와 눈치 맞추는 자세 탈피 ▲탈포퓰리즘 ▲‘민족끼리’ 허구성 자각 ▲北정권과 주민 분리 ▲국제적 동맹관계 침해하는 대북정책 지양 등 5대 기준을 제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