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민주통합당 전병헌ㆍ김재윤 의원 등과 진보정의당 창당준비위원회 심상정 의원 등 ‘군사정권 재산권 침해의 진상규명 및 사회 환원 등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한 야당 국회의원 23명은 21일 정수장학회가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를 선전했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관계 당국의 조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에서 “지난 8월 27일 정수장학회의 장학증서 및 장학금 지급을 통한 박 후보 선전 및 기부행위, 10월 최필립 이사장과 MBC의 비밀회동에서 드러난 정수장학회 지분매각 후 대선활용 계획 등에 대해 중앙선관위와 사법당국이 즉각적인 조사에 착수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수장학회는 박 후보가 이사장으로 있던 1995~2005년 중고생 장학금의 35%인 1억 6400만 원을, 최필립 이사장이 취임한 2005~2011년 전체의 26%인 1억 5600만 원을 대구시에 집중해 뿌렸다고 주장했다.

또 “올해 8월 27일에도 박 후보를 추정할 수 있는 ‘정수장학회’ 이름으로 장학금과 증서를 지급했다”며 “대선으로부터 120일 이내 기간이어서 현행 선거법 위반이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이어 “박 후보가 32년째 이사장을 맡고 있는 한국문화재단은 삼양식품의 전 회장이 박정희 전 대통령으로부터 특혜를 받은 대가로 재단법인을 만들어 박 후보에게 넘긴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이 재단도 박 후보 선거구에 장학금을 편중 지급하는 방법으로 선거에 활용됐고, 최외출 영남대 교수 등 재단임원 4명이 박 후보의 대선캠프와 우호조직 등에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