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오리협회, 2012년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전국오리인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출처:한국오리협회)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지난 12일 안성팜랜드 아그리움에서 한국오리협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전국오리인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한국오리협회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 500여 명의 오리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오정규 농식품부 제2차관, 박현출 농촌진흥청장, 남성우 농협축산경제 대표를 비롯한 농축산 관련 기관 단체장들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행사는 크게 ‘1부 한국오리협회 창립20주년 기념식’ ‘2부 전국오리인대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오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쓴 유공자와 국내산 오리인증 캐릭터 및 CI 공모 대상수상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 한국오리협회의 초석을 다진 창립발기인과 역대회장을 역임한 고문들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한국오리협회의 20년 역사를 돌아보는 영상을 상영하고, 한국오리협회 이창호 회장의 기념사를 비롯해 주요 내빈들의 축사와 한국오리협회 안희복 고문(4대 회장)의 회고사가 이어졌다.

끝으로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떡 절단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선포함으로써 1부 행사를 마쳤다.

중식 후에 이어진 2부 행사는 20주년 기념 특강으로 시작되었다. 황수관 박사의 ‘웃음과 건강’이라는 주제 강의가 한 시간 반에 걸쳐 펼쳐져 회원들의 주목을 받았고, 강의 후에는 황수관 박사의 사인회 시간을 가져 인기를 끌었다.

계속된 회원 한마당 시간에는 레크레이션과 초대가수의 공연을 통해 회원간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