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한화생명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고객응대 시 인사법을 배우고 있다. (한화생명 제공)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한화생명이 10월 한 달간 고객서비스 교육인 ‘3人3色 CS강좌’를 실시한다.

한화생명(전 대한생명)은 15일 새 출발과 함께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CS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본사 1300명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사명을 변경한 한화생명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라는 새 비전을 선포하고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강조한 바 있다. 이번 CS교육은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한 첫 번째 미션으로 임직원의 모든 사고와 행동의 중심을 고객에게 두자는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3人3色 CS강좌’는 ‘CS마인드, 전화 응대, 대면 응대’ 3가지 분야를 강의한다는 의미로 한화생명만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강의에 참석한 한화생명 상품개발팀 임근옥 매니저(37, 남)는 “고객만족은 모든 업무에서 최우선으로 꼽아야 할 가치임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김기주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CS강좌를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한화생명 임직원들의 CS마인드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한화생명은 고객지향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 동아리 활동 등을 기획해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