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솜 기자] MBC가 정수장학회의 자사 지분 처리 문제와 관련 ‘논의를 한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MBC는 2대 주주인 정수장학회와의 지분 처리 논의가 언론에 보도된 지 하루만인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하지만 이진숙 기획홍보본부장이 지난 8일 정수장학회를 방문한 것은 현안을 브리핑하기 위한 것이지 비밀회동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어 정수장학회 최필립 이사장과 MBC 이진숙 본부장은 지분 처리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MBC는 “1~2년 전부터 정치권으로부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현재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민영화를 포함한 ‘가버넌스 개선’ 문제를 논의해왔다”고도 설명했다.

대선을 앞둔 매각금 이용 용도에 대해서는 “정수장학회는 부산일보 매각 대금을 부산·경남 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위해 쓰되, MBC 지분 매각 대금의 이자는 전국의 대학생 반값 등록금 용도로 쓰는 것을 고려했다”면서 이에 대해 대선을 겨냥한 정치적 의도는 없다고 주장했다.

MBC 측은 비밀회동에 관한 언론의 보도가 현장에 있지 않으면 파악하기 힘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입수 경로에 대한 수사의뢰를 비롯한 대응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