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출범 100일을 맞아 시민과의 대화를 하고 있는 유한식 세종시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유한식 세종시장은 ‘세종시 출범 100일’ 기념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에 “세종시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선 시민의 화합이 가장 중요한 만큼 무엇보다도 화합해주길 바란다”고 특별히 당부했다.

이날 시민의 질문 가운데 ▲세종시 내 균형발전 ▲세종시청 건립 ▲세종시 통합 도시 계획 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대해 유 시장은 “세종시청 건립 건에 대해 시민의 많은 관심과 우려가 있는데 장소가 금남면 호탄리로 확정됐으며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간다”면서 “예산은 1409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며 현재 300억 원이 부족한 상태”라고 말했다.

또 유 시장은 ‘세종시 통합도시 계획’에 대해선 “이미 시에서 예산을 들여 발주한 상태다. 여러 가지 프로젝트가 있지만 확정이 되면 발표할 것”이라며 “앞으로 읍‧면 사무소에 군청이상의 권한을 배분할 계획”이라고 답변하기도 했다.

끝으로 유 시장은 “세종시는 (시장)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며 세종시에서만 만들어가는 것도 아니다”라면서 “행복청과 LH, 정부가 협조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세종시민이 힘을 결집해서 만들어간다면 세종시가 제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호소했다.

유 시장은 “앞으로 세종시 설치 특별법이 개정되면 필요한 재정이 확보될 것이며 이에 따라 세종시의 균형 발전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