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재성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9일 국가브랜드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지방 5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2012 New Thinking New Korea’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발대식을 가졌다.

‘2012 New Thinking New Korea’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는 현대차와 국가브랜드 위원회가 5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전통, 산업 등의 브랜딩 요소를, 국내 거주 내외국인 대학생들의 지역 탐방 경험을 토대로 온라인으로 제작해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차와 국가브랜드위원회는 브랜드 전략 추진 경험과 노하우를 지방자치단체와 공유해 내외국인 대상 탐방 프로그램을 분석,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딩 활동을 할 수 있는 지역 특화 탐방 브랜드를 개발하게 된다.

이번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는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지방자치단체가 선발한 국내거주 내외국인 대학생 160명으로 구성되며, 탐험대는 소규모 팀을 구성해 오는 11일부터 11월 중순까지 5개 차수별로 3박 4일 동안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경상남도, 강원도, 충청남도 등 대한민국 각 지역 현장을 탐방하게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협력 모델로서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를 높여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지원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