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서경덕 교수)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 세계적인 유력지에 일본군 위안부 관련 전면광고를 게재해 왔던 가수 김장훈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3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빌보드 광고판에 일본군 위안부 관련 광고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기억하시나요?(DO YOU REMEMBER?)’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역사상 일본군 위안부 관련 최초의 빌보드 광고이며 광고판 크기는 가로, 세로 15미터이고 12월말까지 3개월간 지속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현재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세계적인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이럴때 세계적인 여론을 환기시켜 일본 정부를 계속 압박해 나가야 하기에 세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타임스스퀘어에 광고를 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서 교수는 “독일의 빌리 브란트 총리 사진을 삽입하여 세계인들이 아직까지 기억하는 큰 사건을 다시금 상기시켜 독일의 용기있는 행동을 일본이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이에대해 광고비용을 후원한 김장훈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한일관계를 떠나 여성인권 이슈다. 20만여 명의 여성을 성노예로 짓밟고서도 사과하지 않는 일본의 모습을 전 세계에 당당히 알려 세계적인 여론을 환기시키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김장훈과 서경덕은 향후 유럽쪽 여론조성을 위해 르몽드, FT 등 유럽의 유력매체의 전면광고를 준비 중이며 CNN, BBC 등 세계적인 뉴스채널에도 일본군 위안부 관련 영상광고를 앞으로 올릴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