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명화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 주최로 ‘서울캐릭터비즈니스쇼 2012’를 오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는 엄선된 선발과정으로 뽑힌 캐릭터 보유기업(라이선서)과 제품 제조 기업(라이선시)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전문행사로 우리 진흥원이 국내 최초로 2010년부터 진행해온 행사이다. 행사의 구성은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세미나, 프로모션&피칭공모 등으로 나뉘어 이루어진다.

1:1 비즈니스 매칭은 라이선서 및 라이선시가 사전등록을 통해 서로에게 꼭 필요한 사업파트너를 짧은 시간에 많이 만날 수 있도록 매칭 상담회를 마련해 주는 자리이다.

세미나는 국내 캐릭터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계 공론의 장으로서 성공사례 및 유통현황, 신규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두 가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프로모션&피칭공모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캐릭터 비즈니스의 사업성을 평가받는 자리로서, 대상 수상작은 상금 500만 원과 함께 내년 1월 홍콩에서 개최되는 ‘홍콩국제라이선싱쇼’ 참가 기회를 부상으로 받게 된다.

미키마우스나 헬로키티를 뛰어넘는 토종캐릭터의 발굴과 성공적 비즈니스 기회 마련이 목적인 본 행사는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캐릭터 업체 및 완구, 봉제, 문구, 팬시 등 업계의 대표적인 라이선시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캐릭터 비즈니스의 A to Z’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본 행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 비즈니스 행사를 지향하며 캐릭터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이들의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를 통해 최신의 사업 기회와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지방 소재 라이선서 기업의 참여도 가능하도록 문호를 확대하였고, 라이선시 역시 특별한 사업장 소재지의 제한은 없으나 해당상품군을 제조 및 유통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세부계획과 참가신청은 5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http://ani.seoul.kr) 또는 캐릭터정보포털사이트(http://character.seoul.kr)를 통해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캐릭터팀(02-3455-8318)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