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TV연구소 연구원들이 평택 디지털파크에서 ‘SEAD 글로벌 어워드’ 대형TV 부문 최고에너지효율 제품으로 선정된 시네마3D 스마트TV(모델명: 47LM670S)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 SEAD 어워드를 수상한 삼성 LED TV(모델명: UE26EH4000) (사진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SEAD(초효율기기) 글로벌 어워드’에서 각각 TV 에너지효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미국, 영국, 한국 등 16개국 에너지 담당 장관들이 참여한 청정에너지 장관회의를 계기로 만들어진 SEAD는 북미, 유럽, 호주, 인도의 4개 지역에 판매되는 제품을 평가해 가장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고 있는 제품에 수여한다.

삼성전자는 소형, 중형, 대형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최고의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했다.

북미,유럽, 호주, 인도 등 총 4개 지역에서 각각 29인치 미만 소형제품(모델명: 26EH4000)과 29~42인치 중형제품(모델명: 40EH5000) 2개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에서 에너지 효율이 좋은 TV를 선정하는 ‘인터내셔널 위너(International Winner)’ 부문에서 소형, 중형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도 대형 TV(42인치 이상) 부문에서 시네마3D 스마트TV(모델명: 47LM670S)가 ‘최고 에너지 효율상’ 5개를 모두 수상했으며 ‘인터내셔널 위너’로도 선정됐다.

또 상용화 되지 않은 미래기술을 적용한 TV 중 가장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을 뽑는 ‘미래기술’ 부문에서도 LG TV가 뽑혔다. 탁월한 ‘소비전력 저감기술’을 적용한 LG TV는 2년 내에 상용화 예정이다.

각 부문별 우승 제품에는 ‘국제효율메달’ 엠블럼이 부여돼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2013년 초 세계 청정에너지 장관회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