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9시 기준 서울→부산 5시간 40분, 목포→서울 5시간

[천지일보=이솜 기자] 추석인 30일 오전부터 귀경·귀성 차량이 몰리면서 고속도로 양방향에서 정체가 시작됐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정체가 오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돼 오후에는 더욱 심해지겠으며 정체 현상은 밤늦게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오전 9시에 출발한 차량을 기준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6시간 20분, 서울에서 부산은 5시간 40분이 걸린다. 목포에서 서울은 5시간, 서울에서 목포는 4시간이 소요된다. 대전에서 서울로는 2시간 20분, 서울에서 대전은 2시간 40분이 걸린다. 강릉은 양방향 모두 2시간 50분이 소요된다.

아침 일찍부터 성묘 차량과 귀성·귀경 차량이 겹치면서 경부고속도로를 시작으로 중부고속도로 등으로 점차 지·정체 구간이 늘어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동탄기흥나들목∼오산나들목 7.78㎞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안성분기점에서 안성나들목 구간도 시속이 40㎞를 채 넘지 못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금호1교∼금호분기점 8㎞ 구간에서 시속 70㎞ 정도로 서행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는 통영 방향 호법분기점∼일죽나들목 15.58㎞ 구간에서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도 목포 방향으로 매송나들목~비봉나들목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는 판교 구리, 일산 방향 대부분 구간에서 답답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성묘와 귀성 등으로 서울을 빠져나가는 차량은 43만대, 귀경하는 차량은 37만대로 예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