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가입자도 원상회복도 돼야”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KT스카이라이프의 ‘접시없는 위성방송(DCS)’ 서비스 중단 선언에 대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양휘부)가 당연한 결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14일 케이블협회는 “DCS 서비스 중단은 당연한 것”이라며 “기존 가입자에 대한 합법적인 서비스로의 변경 조치도 빠른 시일 내에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협회는 13일 방송통신위원회가 전체회의를 열고 DCS 서비스 판매금지 명령에 따른 발빠른 후속조치를 한 것에 대해서도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방통위는 이날 “케이티스카이라이프가 신규가입자 모집을 중지하겠다고 밝혀옴에 따라 청문 및 행정처분은 실시하지 않기로했다”며 “대신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신규가입자 모집이 재개되는 경우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 부과를 검토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케이블협회는 “방통위의 이번 조치는 불법방송 방지 및 가입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적법한 행정행위로 생각 한다”며 “다만 이 같은 정책기관의 의지 표명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여전히 DCS 판촉물이 완전히 수거되지 않는 등 일부에서는 마케팅 행위도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협회는 방통위의 엄격한 행정조치가 후속적으로 따라야 할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한편, 기존가입자에 대한 원상회복조치도 아울러 촉구했다.

양휘부 케이블TV협회장은 “이번 일을 계기로 케이블TV도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통한 이용자 편익 확대에 적극 나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