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저축銀서 총 4억4천만원 수수 혐의
박지원 원대대표는 보강조사후 신병처리 검토

(서울=연합뉴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산하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10일 임석(50ㆍ구속기소) 솔로몬저축은행 회장으로부터 4억4천만원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ㆍ알선수재)로 새누리당 정두언(55)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합수단에 따르면 정 의원은 2007년 9월12일과 2008년 3월 두 차례에 걸쳐 임 회장으로부터 1억3천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 의원은 또 새누리당 이상득(77·구속기소) 전 의원과 공모해 2007년 10월 17대 대선을 앞두고 임 회장으로부터 3억원을 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정 의원에게는 이어 올해 4월3일 임 회장으로부터 솔로몬저축은행의 퇴출 저지 청탁과 함께 1천만원을 받은 혐의(알선수재)도 적용됐다.

합수단은 지난 7월6일 이 전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때 정 의원에 대해서도 사전구속영장을 함께 청구했지만 국회에서 체포동의안이 부결됐다.

검찰은 정 의원의 혐의 중 일부는 공소시효 만료가 임박함에 따라 불구속 상태에서 기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임 회장과 보해저축은행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지원(70)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 대해서는 보강조사를 더 진행한 뒤 신병처리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