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최근 연이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성금 5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신한은행은 6일 “신한카드 등 전 그룹사가 참여해 마련한 이 성금은 태풍 볼라벤과 덴빈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최학래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은 이날 호남지역 태풍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자원봉사단 출정식을 가졌다. 이 봉사단에는 호남지역의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총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주말을 이용해 태풍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 과수원 낙과 제거와 정리작업 등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태풍피해복구를 위한 금융지원 정책도 그룹사별로 시행하고 있다. 우선 신한은행은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신규자금 지원과 만기가 도래한 여신의 기한연기, 분할상환 대출금의 상환유예를 하기로 했다. 신규 피해자금의 지원 시 금리는 최고 1.2% 우대적용한다.

신한카드는 8월 말부터 태풍피해 회원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 피해회원 및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카드대금의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다. 일시에 청구된 카드대금도 분할·납부할 수 있도록 했고 연체중인 회원에 대하 채권추심도 중지하기로 했다.

신한생명도 피해고객들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과 대출금 상환을 6개월 유예하고 태풍으로 인한 상해·입원 등 관련 보험금 신청 시 신속히 지급하기로 했다. 보험계약 대출 등 대출고객들은 6개월간 대출이자에 대한 연체이자도 면제된다.

이날 한동우 회장은 “최근 연이은 태풍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하루 빨리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금융 지원 등 다양한 방법의 지원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