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한화그룹은 갑작스런 태풍으로 피해를 받은 수해지역 주민들을 도와 주말부터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한화그룹(회장 김승연)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화봉사단’ 1,300명은 최근 발생한 태풍 덴빈과 볼라벤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충남 서산, 전남 나주, 순천, 제주 등 전국 30여 곳을 찾아 직접적인 자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8월31일부터 9월4일까지 진행된다. 한화 임직원들은 낙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히 일손이 필요한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주말부터 봉사활동을 개시했다. 

한화 임직원들은 태풍으로 인해 떨어진 과일들을 서둘러 줍고, 비닐하우스 시설물을 복구, 축사 복구 등 주변 환경정리 작업에 일손을 보탰다. 한화는 중장비도 동원해 피해복구활동에 힘을 보탰다.

또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한화 임직원들은 봉사활동을 마친 후에는 농가로부터 수거한 과일을 직접 구입해 조금이나마 아픔을 분담했다.

낙과 피해가 심각했던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의 한화봉사단 봉사활동 현장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직접 찾아와 “휴일도 마다 않고 이렇게 나와 수해복구를 도와주신 한화 임직원께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한화 임직원의 도움의 손길이 태풍으로 커다란 피해를 입은 서산시민들의 마음에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한화L&C 박치현 상무는 “주말을 맞아 가족과의 약속이 있었지만, 갑작스런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생각해 가족의 양해를 구하고 이 분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겠다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비록 큰 도움이 되지 못하더라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것은 저에게도 큰 보람”이라고 말했다.

 

▲ 한화그룹(회장 김승연) 임직원들이 지난 주말 태풍 볼라벤과 덴빈으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의 한 과수원을 찾아 떨어진 과일을 수거하고 분류하는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사진제공: 한화)

[ 한화봉사단 복구활동 실시지역 및 주요 활동사항 ]
 한화L&C, 한화건설 : 충남 서산시 대산읍 비닐하우스정비, 낙과피해 지원
 ㈜한화 : 충북 보은군 내북면 농작물 피해 복구㈜ 한화
 한화테크엠 : 충남 아산시 둔포면,선장면 낙과수거,비닐하우스,축사 복구
 한화L&C : 충북 음성군 금왕읍 비닐하우스 복구
 한화건설 : 제주 서귀포지역 비닐하우스 복구 및 감귤밭 정리
 한화건설 : 전북 남원 비닐하우스 정비
 한화케미칼 : 전남 여수시 토사유출
 한화갤러리아 : 충남 공주시 비닐하우스 정비
 한화호텔&리조트 : 경북 경주시 과수농가 낙과 피해 지원
 한화호텔&리조트 : 전남 구례군 비닐하우스 복구
 대한생명(한화생명) : 충남 부여시 비닐하우스 복구
 대한생명(한화생명) : 충남 예산군 과수농가 낙과 피해 지원
 대한생명(한화생명) : 전남 순천시 비닐하우스 복구
 한화손해 : 고흥,강진,무안군 비닐하우스 복구, 축사 복구
 한화증권 : 전남 나주시 비닐하우스 복구, 낙과피해 지원
 대한생명(한화생명) : 전남 완도군 양식장 시설 복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