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키에이지가 북미 유력 게임 전문지 평가에서 기대작 1위에 올랐다.

[천지일보=송범석 기자] 엑스엘게임즈(www.XLGAMES.com, 대표 송재경)에서 개발 중인 아키에이지의 다섯 번째 비공개 테스트 (Closed Beta Test, 이하 CBT5)가 31일 마무리된다.

모집된 13만여 명 중 실제 게임에 참여한 10만여 명의 국내 테스터들은 전반적으로 “지난 테스트에 비해서 향상된 완성도로 향후 OBT가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게임 내 수월한 퀘스트 진행을 위해 NPC(Non Player Character)의 위치를 좀 더 상세히 표시해 달라”는 등 다양하고 세심한 피드백을 회사 측에 전달했다.

해외 게이머들도 긍정적인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 15일 동안 지속된 테스트 중 언어 장벽에도 불구하고 해외 유저들은 서로 힘을 모아 한국 연합세력과 맞붙기도 하고 러시아인으로만 구성된 원정대(게임 모임 단위)는 서버 내에서 최초로 영지를 선포하는 등 활발한 플레이를 펼쳤다.

이번 CBT5에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참가했다는 마크 윌헬름 (Mark Wilhelm) 씨는 “아키에이지는 서구에서도 보기 드물게 높은 자유도가 있어 매력적이다. 다만 초반에 이어지는 튜토리얼 퀘스트를 잘 수행하는 것이 아키에이지의 풍성한 후반부 콘텐츠를 잘 즐길 수 있는 비결”이라며 게임의 특성을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CBT5를 기점으로 북미 유수 게임 전문 웹진인 MMORPG.com에서 기대작 1위에 올랐다. 엔씨소프트社의 길드워2에 이어 기대작 2위를 기록해온 아키에이지는 길드워2의 북미/유럽 출시와 함께 랭킹에서 빠진 길드워2의 바통을 이어 출시 전 기대작(Development) 1위 자리를 차지했다.

MMORPG.COM 측은 "아키에이지는 천천히 그러나 매우 인상적인 수의 팬들을 모아 MMORPG 기대작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 게임 속에선 당신이 가고픈 어디든 가고, 무엇이든 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가 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또, 11개의 아키에이지 해외 팬사이트가 추가로 생겨 미국, 러시아, 독일, 헝가리, 스웨덴, 이탈리아 등 총 11개 국가, 20여 개 팬사이트가 게이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지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아키에이지 게임 및 CBT5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www.ArcheAge.com), 페이스북 (facebook.com/ArcheAge.XLGAMES)이나 엑스엘게임즈 트위터 (https://twitter.com/#!/xlgam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