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박 대통령이 31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김기용 경찰청장에게 나주 초등학생 성폭행 사건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경찰청 긴급 순시.."치안강화를 국정 최우선 두겠다"
"정부와 정치권, 근본대책 위해 신속히 협력해야"

(서울=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은 31일 나주 초등학교 1학년 여자 어린이 성폭행 사건과 관련, "국민께 심심한 위로를 표하고 가족에게도 위로를 보낸다"면서 "정부를 대신해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을 방문해 김기용 경찰청장으로부터 수사진행 상황에 대해 보고받고 이같이 말하고 "치안강화를 국정 최우선에 두겠다. 빠르게 범인을 체포하는데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이 대통령은 "(태풍) 피해복구가 되기 전에 피해가 많았던 나주에서 어린이 성폭행 사건이 있어서 국민에겐 큰 충격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의 이날 경찰청 방문은 전자발찌를 찬 성범죄 전과자가 가정주부를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사건이 발생한 지 불과 열흘 만에 또다시 흉악범죄가 재발하자 수사를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성범죄, `묻지마 범죄'가 학교 앞에서나 길거리에서 발생했지만, 가정에까지 들어온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이 불안하기 짝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요즘 정부와 정치권에서 이 문제를 갖고 많은 고심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면서 "앞서 보고가 있었지만 경찰청의 인력보강 문제, 민생치안의 예산문제도 있다"면서 예산 지원 필요성을 시사했다.

이어 "근본적 문제에서는 음란물이 청소년들도 쉽게 접근하는 환경도 있다"면서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이를 신속하게 정부와 정치권은 협력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경찰의 복무자세에 대해서도 언급, 또 "당장 급한 것은 일선 경찰들이 정말 국민 안전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쳐 일한다는 정신적 재무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