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및 지휘자 금난새, 옥주현 등 출연

[천지일보=이경숙 기자] 인천시는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2012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며 수도권을 대표하는 최대의 야외 음악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이번 ‘스카이 페스티벌’은 총 3일간 매일 저녁 7시에 인천 공항공사 청사 앞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첫째 날인 29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가 ‘K-POP Festival In INCHEON’이라는 부제로 슈퍼쥬니어를 비롯 카라와 비스트 등 K-POP 열풍의 주역들이 출연할 예정이며, 국내뿐만아니라 해외팬들의 뜨거운 관심아래 주목되고 있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Family Classic Concert’라는 부제로 90인조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바리톤 서정학, 뮤지컬배우 겸 가수 옥주현, 발레리나 김주원, 바이올린 신현수 등의 아티스트가 출연하여 아름다운 음악의 향연을 펼치게 된다.

마지막 날인 31일은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 온 금난새 지휘자와 인천 시립교향악단과 몫이다. 친숙하고 쉬운 클래식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등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금난새 인천시향 상임지휘자 및 예술감독은 직접 선정한 클래식 레파토리로 관객과 함께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인천공항이 공항서비스평가에서 7연패를 달성하고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 요인 중 하나가 문화예술공항을 지향하고 있다는 것에 있다”며 “스카이 페스티벌은 전 세계 다른 공항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감동과 가치를 제시했으며, 앞으로도 아시아를 대표하는 공항 야외콘서트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주민의 이동편의를 위해 공항신도시와 인천공항 청사를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축제기간 중 운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행사계획이나 인천시청홈페이지(새소식)나, 공식홈페이지(http://skyfestival.kr) 또는 행사사무국(032-741-3800~3)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