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위·변조방지 솔루션 적용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위·변조방지 솔루션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우리은행이 통합로그인(SSO: Single Sign O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뱅킹에 위·변조 방지 기능과 한 번의 로그인으로 우리은행의 모든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은행들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임의로 스마트폰의 운영시스템을 변경한 스마트폰(탈옥본이나 루팅폰)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고 사용을 금지해 왔다.

그러나 일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를 우회할 수 있도록 뱅킹 어플을 변형한 위·변조 어플을 사용함에 따라 개인정보 유출 등 해킹에 의한 금융사고 가능성이 높아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위·변조 방지 기능을 적용하게 됐다.

또한 이번에 같이 적용된 통합 로그인 서비스 도입으로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사용고객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원터치 개인’ ‘당근 easy 뱅킹’ 등 관련 어플을 각각 로그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개인사업자의 경우도 개인용 스마트뱅킹과 기업스마트뱅킹을 따로따로 로그인하는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이용 고객은 앱 업그레이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이용 고객은 8월 중 앱스토어를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안전한 스마트뱅킹 거래를 위해서는 은행의 공식 모바일 웹 사이트나 스토어를 통해서만 뱅킹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