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의료소비단체를 아우르는 범 보건의료 시민사회단체인 ‘국민건강실천연대’가 17일 오후 2시 63빌딩 별관 3층 씨더룸에서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기인대회를 갖고 출범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 보건의료 직능단체장과 유정복국회의원, 손인춘국회의원, 문정림국회의원이 격려와 축하를 했다.

장석일 발기인대회 준비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는 직능간의 갈등, 국민의 건강을 담보로 한 정치적 선심행정,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행정 편의적 정책에서 탈피하여 국민건강을 최우선시 하는 정책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건강을 위한 대국민 메시지 개발 및 확산은 물론 직접 국민들의 건강을 돌보는 대국민 봉사활동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건강실천연대는 건강을 통해 국민이 주인이 되는 건강하고 행복한 선진 대한민국 건설을 목표로 ▲국민건강권 수호 ▲국민의 사회안전망 구축 ▲유해환경 제거와 건강한 환경 구축 ▲봉사와 재능 나눔을 통한 선진 기부문화 구축 ▲다문화가정의 대한민국 중산층 만들기 ▲저출산․육아․보육․청소년․노인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등 6가지 활동계획을 세우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장 위원장은 “범 보건의료관련 시민사회단체인 국민건강실천연대가 명실공히 국민건강주권 지킴이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을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실천연대’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미용사 물리치료사 등 보건의료단체와 장애인단체, 환우단체 등이 포함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