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새누리당 공천헌금 의혹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은 빠르면 19일 현영희 의원을 다시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 의원에 대한 소환은 지난 6일과 17일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검찰은 2차례 소환조사에서 현 의원이 대부분 혐의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데다 조사할 내용이 방대해 19일 이후에도 1~2차례 더 소환해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현 의원에 대한 사전구속영장 청구 등 사법처리 절차는 빨라야 다음 주말에나 밟을 수 있을 전망이다.

현 의원은 공천로비 자금 등의 명목으로 조기문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에게 3억원을 제공한 혐의에 대해 "활동비 명목으로 평소에 갖고 있던 500만원을 100만원씩 다섯 묶음으로 해서 줬다"는 주장을 되풀이하면서 시종 혐의를 완강하게 부인했다는 게 검찰의 설명이다.

현 의원은 돈 전달에 사용된 쇼핑백 사진을 보고도 "나는 모르는 것"이라고 잡아뗐고, 검사가 다른 증거를 들이대도 "모른다. 아는 바 없다"며 입을 닫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현 의원이 이미 팩트(사실)가 확인된 것조차 부인했고 심지어 검사의 질문을 들으려고도 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검찰은 조씨를 통해 홍준표 전 새누리당 대표에게 2천만원을 전달하고,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 등 친박(친박근혜)계 인사에게 차명으로 후원금을 내거나 자원봉사자들에게 금품을 제공했다는 다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조사도 3분의 1밖에 진행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제대로 진술한 게 없다"면서 "빠르면 19일 재소환하고 현 의원의 태도에 변화가 없으면 1~2차례 더 부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검찰은 공천헌금 3억원이 현기환 전 새누리당 의원에게 전달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현 의원 조사를 마무리한 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