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지유림 기자] 지적장애인 집단 성폭행에 가담했던 학생이 이를 숨긴 채 대학에 입학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학교당국이 이를 확인한 후 입학을 취소할 방침을 밝혔다.

17일 성균관대에 따르면 이 학교 1학년 A씨는 지난해 입학사정관제 리더십 전형에 ‘봉사를 많이 했다’는 내용의 교사 추천서와 함께 지원해 합격했다.

A씨는 지난 2010년 지방 한 도시에서 정신지체 장애 여중생을 고교생 10여 명이 집단 성폭행 한 사건의 연루자 중 한 명으로 지난해 12월 법원에서 성폭행 혐의로 소년 보호 처분을 받았으나 지원서에는 이를 밝히지 않았다.

김윤배 성균관대 입학처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A씨의 법원 판결 결과를 공식 문의하기 위해 준비하는 단계”라며 “A씨의 집단 성폭력 가담 사실이 확인되면 입학을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김 처장은 “두 달 전쯤 인터넷에서 A씨의 입학 사실이 논란이 되고 있다는 사실은 인지했고 약 한 달 전 조사에 착수했다”며 “해당 사건과 관련한 어떠한 내용도 자기소개서, 학생부, 추천서에 나타나지 않고 이 학생이 인성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가 기재돼 있었다”고 말했다.

‘전형 당시 사실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았느냐’라는 질문에 김 처장은 “기본적으로 학생의 학교 측에서 나오는 추천서 등은 고등학교와 입학을 주관하는 대학 간 신뢰에 바탕을 둔다”며 “신뢰가 깨지면 처음부터 입학사정을 할 수 없다”고 답했다.

학교 측은 사실 확인 후 출신 고교의 확인과 본인 소명 등의 과정을 거친 후 별도 위원회를 열고 입학 취소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