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중계] 천지일보 ‘클린미디어로 더 밝아지는 청소년’ 포럼 개최
[생방송중계] 천지일보 ‘클린미디어로 더 밝아지는 청소년’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um 팟플레이어를 설치하고 다음 TV팟(http://tvpot.daum.net/newscjcom.live)을 클릭하면 더 빨리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본지 창간 3주년 기념포럼

[천지일보=이솜 기자] 전국종합일간지 천지일보(발행인 이상면)가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학사모, 대표 최미숙)과 함께 ‘클린미디어로 더 밝아지는 청소년’이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천지일보 창간 3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17일 오후 2시부터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리며,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인터넷윤리학회가 후원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미디어의 역할’이라는 소주제를 통해 미디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살펴본다.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일 그리고 건전한 의식을 선도하는 일에 언론이 먼저 앞장서야 한다는 지론에서다.

또한 성적 호기심으로 가득하고 자기 통제가 되지 않는 청소년에게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는 인터넷 미디어의 선정성 광고나 기사 등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언론의 이중적 모습도 꼬집는다.

이렇듯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인터넷 미디어의 범람이 청소년 성범죄와 성 일탈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에서는 지금 이 시대 무엇보다 건전하고 건강한 인터넷 언론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더불어 청소년을 위한 언론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하고 건전한 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갖춰야 할 방안들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천지일보 이상면 발행인은 이번 포럼과 관련 “인터넷 서비스와 스마트폰 이용 확대로 청소년의 성 일탈을 부추기는 미디어 환경이 보편화되고 있다”며 “학교폭력과 청소년의 성 일탈을 부추기는 미디어 환경의 심각성을 확인하고 클린미디어 문화 형성을 위해 국가와 국민, 나아가 언론 스스로 무엇을 해야 할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이번 포럼은 다음 TV팟(http://tvpot.daum.net/newscjcom.live)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뉴스천지 홈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아래 영상을 통해 포럼 내용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수 2012-08-17 22:49:10
인터넷 문화와 인식을 바꿔야 하는데...

박희태 2012-08-17 17:14:15
클린미디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각기관 모두의 노력이 필요함을 느낌니다. 하루 아침에 바뀌어지지는 않겠지만 노력한다면 좋은결과가 있으리라 봅니다

정성식 2012-08-17 17:06:55
좋은자리 정말 학부모와 학생들도 시간을 배려해서
다같이 참여할수있는 그러한것이 부족했다는 말에 동감합니다
좋은시간인데 청소년까지 참여했더라면
하는 아쉼이네요..

홍의람 2012-08-17 16:54:19
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청소년들에게 심겨졌을 때 오히려 성폭력이라던지 하는 범죄가 더 늘어날것 같은데요

박지은 2012-08-17 16:48:38
학부모님들의 역활이 중요하네요
좋은 내용들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