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팟플레이어를 설치하고 다음 TV팟(http://tvpot.daum.net/newscjcom.live)을 클릭하면 더 빨리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본지 창간 3주년 기념포럼

[천지일보=이솜 기자] 전국종합일간지 천지일보(발행인 이상면)가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학사모, 대표 최미숙)과 함께 ‘클린미디어로 더 밝아지는 청소년’이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천지일보 창간 3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17일 오후 2시부터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리며,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인터넷윤리학회가 후원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미디어의 역할’이라는 소주제를 통해 미디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살펴본다.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일 그리고 건전한 의식을 선도하는 일에 언론이 먼저 앞장서야 한다는 지론에서다.

또한 성적 호기심으로 가득하고 자기 통제가 되지 않는 청소년에게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는 인터넷 미디어의 선정성 광고나 기사 등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언론의 이중적 모습도 꼬집는다.

이렇듯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인터넷 미디어의 범람이 청소년 성범죄와 성 일탈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에서는 지금 이 시대 무엇보다 건전하고 건강한 인터넷 언론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더불어 청소년을 위한 언론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하고 건전한 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갖춰야 할 방안들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천지일보 이상면 발행인은 이번 포럼과 관련 “인터넷 서비스와 스마트폰 이용 확대로 청소년의 성 일탈을 부추기는 미디어 환경이 보편화되고 있다”며 “학교폭력과 청소년의 성 일탈을 부추기는 미디어 환경의 심각성을 확인하고 클린미디어 문화 형성을 위해 국가와 국민, 나아가 언론 스스로 무엇을 해야 할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이번 포럼은 다음 TV팟(http://tvpot.daum.net/newscjcom.live)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뉴스천지 홈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아래 영상을 통해 포럼 내용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