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나 휴가와 같이 비교적 오랫동안 쉴 수 있는 시기가 있는 여름철이 다가오자,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하기 위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덥고 습한 여름철 수술이 부작용이 생길까 걱정이 된다.

대전 밝은누리안과 이성준 원장은 “수술실은 세균 번식이나 감염을 막기 위해 계절과 관계없이 항상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있다”며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부작용이 걱정이라면 의료배상보험에 가입해 근시재발 시 평생 무료로 재수술을 시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 후 관리만 철저하게 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름에 라식이나 라식수술을 한 경우, 가장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은 바로 자외선이다. 여름은 자외선이 강할 뿐 아니라 겨울보다 실외활동이 많아서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나 모자, 보호안경 등을 착용해 직사광선이 눈에 닿는 것을 막아야 한다.

또 해수욕장이나 수영장은 라식 라섹수술 2~3주가 지난 뒤에 가는 것이 좋다. 수영장 물에 남아있는 소독약품이나 바닷물의 염분이 눈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며, 수영할 때도 반드시 수경을 착용해 물이 직접 눈에 닿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이 원장은 “이 밖에도 에어컨이나 선풍기의 바람을 직접 눈에 쏘이거나 눈을 비비는 등의 행동만 주의한다면 여름에도 부작용 걱정 없이 라식 및 라섹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