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자생한방병원)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각종 비수술 디스크 치료법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지만 디스크 환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기 더욱 어려운 시대다.

이에 수술이 대세이던 20여 년부터 비수술 디스크 치료의 한길만을 걸어온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이 올바른 비수술 치료의 길라잡이가 돼 줄 ‘3無 허리디스크혁명’을 발간했다.

이 책은 자생한방병원의 치료로 성공적으로 완치한 다양한 환자사례를 보여 주는 1장을 비롯해, 허리디스크, 퇴행성 디스크 등 다양한 척추 질환의 원인과 치료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연간 90만회의 임상경험과 SCI급 논문을 통해 입증된 비수술 치료법에 대해 의학적 지식이 전무한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돼 있는 것이 강점이다.

뼈와 신경을 재생하는 효능이 입증된 추나약물요법, 비뚤어진 뼈와 인대, 근육을 바로 잡아 척추에 쌓이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추나수기요법, 염증과 통증을 없애는 봉침 등의 효과가 과학적 근거와 더불어 상세히 정리돼 있다.

이와 더불어 인체가 스스로 낫게 하는 힘인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척추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요법과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부록으로 누구나 쉽게 틈틈이 따라 하며 척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스트레칭이 실렸다.

자생한방병원이 발간한 신간도서 ‘3無 허리디스크혁명’은 대형 서점을 비롯해 전국 마트와 인터넷 서점 등을 통해서도 구입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