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분야 취업강의 개최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방송영상미디어 분야 취업 희망자를 위한 특별한 강의가 7일 진행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방송영상분야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 당일 오후 2시 한국방송회관(서울 목동)에서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1부에서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짝’의 황성준 PD가 ‘PD가 된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알짜배기 PD 준비전략과 방송영상분야의 생생한 실무 스토리를 강연한다.

2부에서는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의 ‘방송영상 분야 트렌드 및 취업전략’을 소개한다.

특강에서는 콘텐츠 업계 전문 취업 컨설턴트도 자리를 함께해 특강 참석자 중 희망자에게 1대 1 맞춤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자의 특성에 맞춰 맞춤형 취업스킬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특강은 방송영상분야의 유명 현업인과 취업전문가가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방송영상분야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특강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인터뷰나 매스컴에서 접했던 교과서적인 내용이 아닌 업계 생생한 정보를 직접 들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콘진원 콘텐츠취업지원실은 이번 방송영상분야 취업특강을 시작으로 매월 게임과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주요 기업인사 담당자를 초빙해 구직자를 위한 취업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취업특강 참가신청은 6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