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명화 기자] 최시중(75)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파이시티 측으로부터 받은 6억 원은 지난 대선의 한나라당 경선용 필요자금이었다”고 밝혀 대선자금 논란이 재연될 것으로 보인다.

파이시티 인허가 알선 명목으로 거액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된 최시중(75) 전 방송통신위원장 측이 17일 법정에서 “받은 돈은 지난 대선의 한나라당 경선용 필요자금”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최 전 위원장이 대선에 쓸 용도로 불법자금을 받았다고 진술을 다시 바꿈에 따라 정치권의 대선자금을 둘러싼 논란이 재연될 가능성이 커졌다.

최 전 위원장은 검찰 소환 조사를 앞둔 지난 4월 25일 자신이 받은 돈을 “대선을 앞두고 여론조사 자금으로 썼다”고 밝혔다가 정치권에 큰 파문이 일자 하루 만에 “개인용도로 사용했다”고 밝힌 바 있다.

1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정선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최 전 위원장의 변호인은 “검찰이 주장하는 8억 원 가운데 2억 원은 받은 사실이 없다. 나머지 6억 원도 성공한 사업가로부터 대선 경선을 위한 필요자금을 순수하게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품을 준 고향 후배 이모 씨와 최 전 위원장의 관계로 볼 때 청탁에 의한 금전거래로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최 전 위원장은 2006년 8월부터 2008년 10월까지 파이시티 사업 인허가 알선 명목으로 이씨로부터 13차례에 걸쳐 8억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