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한 절차로 내정한 상임위원장 존중해야"

(서울=연합뉴스)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9일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같은 당 소속 정두언 의원에 대한 국회의 체포동의안 처리 여부에 대해 "가결되는 게 정상이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새누리당은 이미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겠다고 선언했고 그 선언에 따라 처리하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무소속) 박주선 의원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저축은행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정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는 이번주 이명박 대통령의 재가를 거쳐 국회에 제출되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박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서는 이미 국회에 제출된 상태다.

이 원내대표는 한선교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 내정자에 대한 야당의 반대 기류에 대해 "그런 얘기는 (민주당 소속인) 법사위원장도 똑같다"며 "각 당에서 정당한 절차에 의해 뽑았으면 존중해야 한다. 서로 인정을 해주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강창희 국회의장 선거 때에도 그런 식으로 해서 신뢰에 금이 가 있는데 우리 짐작으로는 민주당 쪽에서 투표를 안한 사람이 많다"며 "또 그렇게 하면 정말로 곤란해진다"고 지적했다.

또 `박근혜 경선캠프'의 김종인 공동선대위원장과 `재벌개혁' 설전을 벌인 데 대해 "당 원내대표이기에 캠프에서 무슨 얘기가 나오든 그에 대해 언급할 입장이 아니다"라며 말을 아꼈다.

그는 가계부채 문제와 관련, "지금 굉장히 심각한 상황에 있다"며 "노무현 정권 때 부동산투기붐을 일으킨 후유증으로 주택 대출이 확실히 많이 늘었고, 소비가 미덕이라는 정책을 내걸어서 사고를 친 것은 김대중 정부"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