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열린 '2012 협동조합 난장 한마당 및 세계협동조합의 해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일부 지방정부의 재정 고갈로 중단 위기에 처한 0~2세 전면 무상보육과 관련해 정부가 이르면 다음 주 중으로 해결 방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서 기자들에게 “오는 9일 차관회의에서 정부안을 만들고 19일 공청회를 열어 7월 안에 보육예산에 대한 정책을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은 예비비 등 국고 투입을 통한 재정 문제 해결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박 장관은 지방자치단체 대비 보육 비용의 50%를 넘는 지원은 하기 어렵다는 입장이어서 정치권과의 마찰이 계속될 것으로 관측된다.

올해 0~2세 전 계층으로 확대된 무상보육 정책은 시행 4개월 만에 서울 서초구로부터 시작해 일부 지자체들이 줄줄이 재정 고갈을 호소하면서 중단될 위기에 놓였다. 새누리당은 현재 정책을 유지하는 것으로 방점을 찍고 정부 설득에 나선 상황이다. 하지만 당 내부로부터도 전면 무상보육에서 선별 무상보육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 진통이 계속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