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이 3일 농민 집회에 참석했다가 일부 농민으로부터 멱살을 잡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서울광장에서 열린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중단 전국농어민대회'에 농민들의 입장을 지지하기 위해 참석했다.

한중FTA중단농수축산비상대책위가 주최한 이날 집회는 3~5일 제주에서 열리는 한·중 FTA 체결을 위한 2차 협상을 중단하라고 촉구하기 위한 행사로 33개 농민단체 회원 9천여명(경찰 추산)이 참가했다.

집회 현장에 도착한 이 의원은 대오에 합류하기 위해 앞쪽으로 걸어가던 중 한 농민에 의해 양복 옷깃을 잡혔다. 이 농민은 이 의원을 끌어내려고 했다.

이때는 마침 이 의원을 알아본 사진기자들이 그를 에워싸고 연신 카메라 세례를 퍼부을 때였다.

다른 농민들도 이 의원을 둘러싸며 '애국가도 안 부르면서 왜 이곳에 왔냐', '농민집회니까 방해되니 나가라'는 등의 소리를 지르며 그를 내쫓으려 했다.

흥분한 농민들의 항의가 이어졌지만 이 의원은 수행원들에 둘러싸인 채 집회 대오 가운데 합류했다. 지지자들에 둘러싸인 덕에 더 이상의 추가적인 마찰은 일어나지 않았다.

이 의원은 집회 도중 구호를 따라 외치며 지지를 표시하기도 했다.

한편 집회를 마치고 기자와 만난 이 의원은 "공식 초청을 받고 농민들을 위해 지지 발언을 하러 온 것"이라고만 말하고서 농민들과의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서는 언급을 삼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