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지유림 기자] 영업정지된 저축은행으로부터 억대의 금품수수 혐의를 받은 이상득(77) 전 새누리당 의원이 3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조사실에 출석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이자 6선 의원 출신인 이 전 의원은 지난 17대 대선 직전인 지난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으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날 오전 피의자성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대검에 출석한 이 전 의원에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50, 구속기소)과 미래저축은행 김찬경(56, 구속기소) 회장에게 받은 수억 원의 대가성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 전 의원이 코오롱 그룹에 고문으로 활동한 당시 고문활동비 명목으로 받은 1억 5000억 원과 의원실 여직원 계좌에 들어 있던 뭉칫돈 7억 원의 출처와 불법 정치자금에 해당하는지와 사용처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 전 의원에 대한 조사에는 대검 첨단범죄수사과장 윤대진(합수단 1팀장)과 부부장검사 주영환(합수단 2팀장)이 번갈아 들어가며 평검사 1명(합수단 1팀), 수사관 1명이 함께 배석한다.

한편 검찰은 이 전 의원의 혐의가 확인되면 정치자금법 위반이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를 적용해 이르면 이번 주 후반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