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경기도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보조기구 어플’.(사진출처: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오길승)가 경기도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국내 최초로 ‘스마트 보조기구 어플’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어플은 ▲보조기구 맞춤검색 ▲영역별 보조기구 ▲서비스 기관소개 ▲희망댓글 등 4개의 메뉴로 구성돼있다.

‘보조기구 맞춤검색’은 보조기구를 내 몸에 맞춰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장애유형, 영역별 대분류, 소분류로 조건 검색을 할 수 있고,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영역별 보조기구’ 메뉴는 보조기구를 ‘영역별’로 구분지어 관심이 있는 영역에 포함되는 보조기구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다. 감각장애인, 여가생활, 보완-대체의사소통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서비스 기관 소개’ 메뉴는 보조공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의 기관들을 소개 하는 메뉴다. 현재 한국보조공학서비스기관협회에 가입돼있는 기관만 소개가 돼 있다.

지역별로 보여지는 리스트를 원할 경우 상단에 ‘전국’이라고 돼있는 목록상자를 클릭하면된다.

좀더 자세한 검색을 원할 경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나 한국보조공학서비스기관협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