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안녕하세요? 천지tv 시청자 여러분! 사회가 더욱 각박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이 불안할 수밖에 없는 사회분위기 속에서 어떻게 자신을 잘 지켜낼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이 되실 텐데요. 간단한 호신술을 익혀둔다면 더 적극적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비‧경호업체 ATSS의 함상욱 실장님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와 시범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포터] 실장님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천지tv 시청자 여러분! 사회가 더욱 각박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이 불안할 수밖에 없는 사회분위기 속에서 어떻게 자신을 잘 지켜낼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이 되실 텐데요. 간단한 호신술을 익혀둔다면 더 적극적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비‧경호업체 ATSS의 함상욱 실장님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와 시범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장님 안녕하세요?

[함실장] 네 안녕하세요~?

[리포터] 오늘 특별히 호신술을 보여주실건데요. 먼저 호신술의 정의를 내려주시겠어요.

[함실장] 호신술은 가해자의 위협이나 납치, 폭행 등으로부터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고 방어하기 위한 즉각적인 행동 솔루션을 말합니다.

[리포터] 네. 오늘 보여주실 호신술은 어떤 것일까요?

[함실장] 기존 매체에서 호신술 시범을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일반 여성들이 쉽게 하기 어려운 동작들이 사실 많습니다. 오늘은 여성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호신술 세 가지 정도를 보여드릴 것이구요. 맨손 호신술과 본인이 소지한 소지품을 통한 호신술, 전문 호신용품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리포터] 맨손이라고 하면 여성들은 힘이 약해서 위급한 상황에서 과연 실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는데 어떨까요?

[함실장] 맨손의 힘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것이 아니라 급소를 공격하는 것이므로 상대적으로 힘이 약한 여성들이 행하기에는 유리하고, 10개 정도의 급소를 정확히 파악하면 힘이 세고 큰 덩치의 괴한이나 가해자에게도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맨손 호신술 상황1,2,3

[리포터] 네 저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개인 소지품을 이용한 호신술을 알려주신다구요?

[함실장] 손에 들고 다니는 핸드폰이나 동전, 신고다니는 하이힐을 이용해서 호신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리포터] 네 기대가 됩니다. 개인 소지품을 이용한 호신술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소지품 이용한 호신술 상황 1,2,3

[리포터] 네 평소 가지고 다녔던 소품들이 이렇게 사용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이번에는 저도 평소에 꼭 사용해 보고 싶었던 호신용품 사용법을 알려주실텐데요. 어떤 호신용품들이 있을까요?

[함실장] 호신용품의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호신용품을 이용한 호신술 및 사용법 1,2,3

[리포터] 생각보다 쉽게 구입이 가능한 것들이기도 하구요. 더욱 적극적으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실장님 마지막으로 여쭤볼께요.
위급한 상황이 왔을 때 호신술도 중요하지만, 위기 상황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태도도 중요할 것 같거든요. 특히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함실장] 항상 준비하라, 침착하라, 찬스를 노려라, 위기상황을 최대한 빨리 모면하라. 이 네 가지 내용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단순히 손목을 잡으려고 했는데 너무 과잉대응을 할 경우 맨손 호신은 역효과가 날 수 있어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호신용품은 소지한 것만으로도 심적으로 안정이 될 수 있고 위기상황을 더 빨리 모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