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4:3비율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의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이번 주말부터 실시한다. 모델이 밸류팩 업그레이드된 ‘옵티머스 Vu:(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지능형 음석인식 기능 제공… ICS 업그레이드 진행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이번 주말부터 LG전자 옵티머스뷰가 더 똑똑한 스마트폰으로 진화한다. LG전자는 28일 4:3 비율의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의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이번 주말부터 시작한다.

LG전자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지능형 음성인식 기능 및 ‘퀵 메모’ ‘노트북’ 기능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사항을 제공한다.

LG전자의 지능형 스마트폰 음성인식 서비스는 사용자의 말에 따라 해당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기능이다. 문장단위 자연어 처리 ‘특정 도메인+검색어’ 형태로 한 번에 인식,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 강점이다.

예를 들어 “김 대리에게 7시까지 서울역으로 오라고 문자 보내”라고 하면,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 주소록에 있는 ‘김 대리’에게 문자를 보낸다. 또 “유튜브에서 소녀시대 검색해줘”라고 명령을 하면 유튜브에 있는 소녀시대의 동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퀵 메모’ 기능도 강화한다.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입력 단계별 작성‧취소가 가능한 ‘리두‧언두(redo‧undo)’ 기능을 탑재했다. 또 메모 후 공유‧저장 시 자동으로 서명되는 ‘자동서명’ 기능도 추가했다.

‘퀵 메모’는 ‘옵티머스 Vu:(뷰)’에 처음 적용돼 LG전자만의 차별화된 UX(사용자경험)라 평가받고 있으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구동 없이도 어떤 화면에서도 쉽고 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 기존 ‘옵티머스 Vu:(뷰)’에 탑재된 ‘노트북’ 앱 기능도 강화한다. 5개의 노트북 커버를 10개로 늘려 사용자 선택폭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으로 커버를 직접 꾸밀 수 있어 나만의 노트북 커버를 만들 수 있다.

LG전자는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에 맞춰 서비스 소개 동영상을 선보인다. 동영상은 LG 전자 마이크로사이트(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vu/index.html)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 사용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사용자들이 LG만의 차별화된 U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