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한양대학교 한양종합기술연구원(HIT)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해외봉사단 제1기 국가브랜드 교육에서 이배용 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국가브랜드위원회)

[천지일보=김성희 기자] 해외봉사단을 대상으로 한 국가브랜드 교육이 진행됐다.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이배용)는 지난 18일 한양대학교 한양종합기술연구원(HIT) 건물 6층 대회의실에서 해외봉사단 제1기 국가브랜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WFK(World Friends Korea)’ 출범 이후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 최초로 실시한 교육이다.

이날은 ‘세계 속의 한국’ ‘한국문화․역사의 이해’ ‘한국발전의 힘’ ‘다문화 이해와 글로벌 소통’의 4개 과목으로 진행됐다. 강연자로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김준경 KDI 교수, 이자스민 국회의원이 나섰다.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 지원하고 있는 ‘WFK(World Friends Korea)’는 2009년 출범해 정부부처와 민간기업, NGO 단체 해외봉사단이 함께 하고 있다.

해외봉사단이 ‘겸손, 조화’라는 한국적 가치를 갖고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국가브랜드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주력하고 있는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이번 교육도 같은 취지에서 실시했다.

18일 진행된 제1기 교육에 이어 20일 제2기 해외봉사단 국가브랜드 교육을 실시한다. 제2기 교육에서는 사공일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 김병국 국립외교원장, 전택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강연을 담당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