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국회의사당 인근 식당에서 충남도 안희정 지사와 유병기 도의회의장이 지역 국회의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청)

충남도, 19대 의원 초청 간담회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 안희정 지사가 13일 국회의사당 인근 식당에서 충남지역 국회의원 초청 도정간담회를 열고, 도내 현안 사업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충남도는 제19대 국회 개원에 맞춰 지역 국회의원과 도 간부진 간의 상견례를 한 후 지역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논의를 했다.

간담회에는 선진통일당 이인제 대표와 양승조, 박완주, 박수현, 김태흠, 이명수, 성완종, 김동완, 김근태, 홍문표 의원 등 충남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 10명 전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도에서는 안희정 지사와 유병기 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구본충 행정부지사, 권희태 정무부지사, 실‧국장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충남도청이 80년 대전시대를 마감하고, 연말 내포 신도시로 이전해 새로운 발전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19대 국회의원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정파와 당적을 초월해 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도정 설명에서는 올해 역점 추진 과제와 지역 주요 현안, 내년 정부 예산확보 계획 등이 보고됐다.

도는 특히 ▲내포신도시 진입도로 건설 ▲서해안 유류 피해지역 활성화 지원 ▲기호유교문화권 개발사업 추진 ▲충남대 병원 서해안 제2병원(당진) 건립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활성화 ▲보령∼울진 고속도로 건설 ▲ 수도권 전철 예산‧홍성 노선 연장 사업 등 현안 사업이 빠른 시일 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도는 이와 함께 ▲도 시행사업인 충남도청사 신축비 지원, 유류 피해지역 주민소득사업 지원 등 9개 사업 ▲국가 시행사업인 소방방재교육 연구단지 건립,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 대산항 항만시설 조기 건설 등 13개 사업 ▲시‧군별 현안 28개 사업 등에 대한 정부 예산확보 방안을 국회의원들과 협의했으며, 참석 의원들은 지역 발전을 위해 의정 활동을 통한 아낌없는 협력을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