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20대 여성을 토막 살해한 혐의로 사형이 구형된 오원춘(42)에 대한 여죄(餘罪) 수사가 사실상 마무리됐다.

수원지방검찰청은 13일 오원춘이 거주한 건물 외벽 쓰레기 배출구에서 발견된 뼛조각은 닭과 돼지 등 동물의 뼈라는 사실을 국립과학수사연구소로부터 확인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쓰레기 배출구 내부와 주변에서 수거한 11점의 뼛조각을 대검과 국과수 등에 나눠 분석을 의뢰했다.앞서 대검에 의뢰한 다른 뼛조각 DNA분석 결과도 조류의 것으로 밝혀졌다. 

‘토막살인’으로 시신을 훼손한 오원춘은 검거된 뒤에도 시종일관 덤덤한 태도를 보여 그동안 끊임없이 여죄 가능성이 제기돼 왔다.

검찰 관계자는 “국과수 분석 결과가 모두 도착하지는 않았지만 동물 뼈라는 사실을 구두상으로 통보받았다”며 “뚜렷한 단서가 없어 여죄를 계속 수사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검찰은 DNA분석 결과가 동물의 뼈로 밝혀짐에 따라 사실상 오원춘의 여죄 수사를 종결했다.

살인 및 시신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돼 사형을 구형받은 오원춘의 선고공판은 15일 오전 10시에 열릴 예정이다.

한편 오원춘은 지난 4월 1일 오후 10시 30분께 자신의 집 앞을 지나던 A(28, 여)씨를 기다렸다가 고의로 부딪힌 뒤 집으로 끌고 가 성폭행하려다 실패하자 A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토막 내 유기하려 한 혐의로 기소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