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새누리당은 11일 검찰이 청와대 내곡동 사저부지 고가매입 의혹과 관련해 고발된 7명을 모두 불기소 처분한데 대해 "수사가 미진하다"는 판단 아래 특검과 국정조사 가능성을 열어놓고 대응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수사를 두둔한다는 인상을 주었다가는 자칫 여론의 역풍을 맞을 수 있는 만큼 필요시 오히려 속전속결로 정면돌파하겠다는 복안이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내곡동 사저의혹과 관련, "비호할 생각이 없다"며 "수사가 다소 미진하다는 생각이 든다. 국민들과 생각이 비슷하다"고 말했다.

다만 이 원내대표는 야당이 요구하는 특검과 국정조사 추진에 대해서는 "아직 확답할 수는 없다"며 "법률적, 정치적 문제가 있기 때문에 법률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본질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우리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도 특검과 국조 추진에 대해 "필요하면 해야 될 것"이라며 "계속 국민적인 의혹이 남는다면 그 의혹은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야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청와대에서 산 땅의 가격과 대통령 아들이 산 값이 너무 차이가 크게 난다든지, 또는 아들 명의로 샀다고 하는 그 자체가 명의신탁 같은게 되는 그런 문제가 생기는 것 아닌지 등이 상식에서 벗어난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또 수사 결과에 대해 "제 상식으로는 조금 의외"라며 "검찰의 수사절차나 내용에 대해 법률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봐야 되겠지만 국민적인 의혹을 해소하는데 미진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