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를 위한 같은 꿈’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개막행사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이시우 보령시장, 유병기 충남도의회 의장, 김종성 충청남도교육감, 김경제 보령시의회 의장이 12명의 장애학생들과 더불어 ‘만남’을 합창하고 있다. (충남도청)

‘벽을 넘어 하나로! 꿈을 열어 미래로!’

[천지일보 충청=김지현 기자] ‘제18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가 1~2일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화려한 개막에 이어 ‘벽을 넘어 하나로! 꿈을 열어 미래로!’ 라는 구호 아래 모든 경기를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육상, 역도, 탁구, 배드민턴, 볼링 등 14개 정식종목과 게이트볼, 당구 2개의 전시종목으로 많은 장애인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는 16개 시․군에서 선수, 임원, 보호자 및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6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탁구, 론볼, 배드민턴 등 어울림 종목이 9종목으로 확대됐다.

특히 전국 최초로 종합운동장을 벗어나 바닷가에서 개막식이 펼쳐졌으며 환영사, 개회사 등을 생략하고 영상으로 대체하고 개회식을 식후 행사와 합쳐진 축제형식으로 치르는 등 도민들에게 새로운 친근감으로 호평을 받았다.

‘하나를 위한 같은 꿈’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개막행사에서는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이시우 보령시장, 유병기 충남도의회 의장, 김종성 충청남도교육감, 김경제 보령시의회 의장이 12명의 장애학생들과 더불어 ‘만남’을 합창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