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요한 기자] 검찰이 미래저축은행, 솔로몬저축은행과 함께 영업정지된 한주·한국저축은행의 임직원들에 대한 수사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영업정지된 한국저축은행 윤현수(59) 회장과 한주저축은행 김임순(53) 대표를 29일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윤 회장과 김 대표는 이날 당초 오전 10시쯤 검찰 출석을 통보받았지만 취재진을 따돌리기 위해 예정된 시간보다 1시간 이상 먼저 서울 서초구 서초동 검찰 청사에 출석했다.

합수단은 윤 회장을 상대로 대주주에게 대출해줄 수 없는 규정을 어기고 계열 저축은행을 통해 대주주인 대한전선 계열사에 1500억 원대의 불법 대출했는지에 대해 추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특수목적법인(SPC)을 통해 일본의 리조트 등을 사들이는 과정에서 회삿돈을 빼돌렸다는 의혹 등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다.

합수단은 윤 회장이 2008~2009년 계열사 한국·진흥·경기·영남 저축은행을 총동원해 대주주인 대한전선의 자회사 12곳에 1500억 원대 불법대출을 지시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합수단은 김 대표도 같은 날 불러 고객 예금 180억 원을 빼돌려 도주한 한주저축은행 이모 이사와 브로커 양모 씨와의 공모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합수단은 김 대표가 차명으로 소유한 경기도 수원의 극장과 상가건물의 담보를 허위로 부풀린 뒤 150억 원을 대출받은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 중이다.

합수단이 윤 회장과 김 대표를 이날 소환 조사함에 따라 이미 구속된 미래저축은행 김찬경(56) 회장과 솔로몬저축은행 임석(50) 회장을 포함해 지난 6일 영업정지된 4개 저축은행 최고경영진들이 모두 합수단의 조사를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