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별로 따져 의혹규명", "성장보다는 고용이 더 중요",

(서울=연합뉴스) 새누리당 이한구 신임 원내대표는 10일 민간인 불법사찰과 대통령 측근비리 의혹 등에 대한 야권의 국정조사 등 요구에 대해 "심각한 의혹은 국민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려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그 방법이 어떤 것이 좋을지 그것은 논의를 해봐야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러한 언급은 각종 의혹에 대한 야당의 의혹해소 요구를 선별적으로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민주당이) 그 방법으로 내세운 것이 진상조사, 국정조사, 청문회, 특검, 이런 모든 내용이 들어가 있는데"라는 지적에는 "그건 케이스바이 케이스(사안별)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건 검찰 조사가 확실히 된 상황에서 국회가 따져야 될 것도 있고, 어떤 것은 정부가 조치를 안하기 때문에 무슨 조치를 하라고 요구해야 되는 단계의 것도 있고, 이게 아주 종류별로 의혹을 규명하는 수단간에 선후가 있다"며 "그런 것을 따져서 협의를 하겠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문제와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이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질문에는 "거기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며 "정보가 좀더 확실하게 되면 우리 내부에서 의견을 수렴해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 "당연히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분야에 대해서 저희들도 진상을 규명해야하는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SBS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해서는 "성장과 복지는 선순환돼야 한다"면서도 "성장보다는 고용이 더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당의 정책방향을 질문받자 "많은 분들이 미래의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생애주기별로, 단계별로 나름대로 중요한 불안 요소는 제거해야하며, 공정한 경제체제를 만들 것"이라며 "그 안에 경제민주화라는 개념도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이 원내대표는 차기 당대표의 자격에 대해서는 "원외의 대표도 생각할 필요가 있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당내 화합이며, 우파를 연합할 수 있는 정치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비박(비박근혜) 대선 주자들의 '완전국민경선제' 요구에는 "저는 100% 완전국민경선제 도입에는 반대"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번 원내대표 경선결과를 놓고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마음이 이한구 의원 쪽으로 갔다"는 지적에는 "선거가 매우 공정하게 치러졌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결과를 보면) 친박계 의원이라는 분들의 상당수가 남경필 후보를 지지했다는게 확실하게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는 당 지도부의 라인업이 친박계 일색이 될 수 있다는 우려에는 "당 대표든, 원내대표든 얼마나 사람들이 포용적이고, 또 이 당을 위해 헌신하느냐, 국민을 보고 정치를 하느냐, 그런 것을 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