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행복해지는 5월이다. 봄볕이 무르익어 산과 들 어디든 떠나기 좋은 계절이자, 그간 찾아뵙지 못한 부모님과 은사님께는 안부를 묻고, 사랑하는 남편과 아내, 성년이 된 연인에겐 사랑을 듬뿍 표현할 기회가 가득한 달이다. 한편으론 챙겨주고 싶은 날은 많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아 고민 많은 달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남들 다 하는 그런 선물은 하긴 싫은 당신을 위해 조금 색다르면서 너무 부담되지 않으면서도 사랑을 듬뿍 담아 전할 수 있는 센스 만점 선물을 모았다. 잡티가 늘어나 고민하는 아내와 시어머니께 최신 인기상품 진동파우더를 간편한 요리를 원하는 어머니께는 스팀오븐렌지를 관절이 욱신거리는 부모님께 골다공증 건강검진 티켓을 존경하는 은사님께는 이색 꽃바구니를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그리고 호기심 많은 자녀와는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는 연극을 함께 보고 느낀 소감을 나눠본다면 더없이 좋은 색다른 어린이날로 기억될 것이다.

▲ 동양스팀오븐
◆‘웰빙 요리’ 돕는 효자가전
나이 드신 부모님이 간편하게 요리하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 있다. 동양매직의 매직스팀오븐은 오븐과 스팀, 레인지, 그릴 등의 복합기능으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스팀오븐은 300도의 고온스팀으로 재료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음식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가 가능하게 한다. 무엇보다도 요리 내부의 불필요한 지방, 염분을 수분과 함께 배출해 웰빙 조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온스팀으로 불필요한 지방을 녹여 당뇨, 고지혈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삼겹살의 경우 일반 프라이팬 보다 지방 등이 24.1% 감소한다. 또 염분 농도를 낮춰 고혈압 등에 도움을 준다. 스팀을 이용해 시금치, 브로콜리 등을 빠르게 데치거나 찜 요리를 할 수 있어 냄비를 사용할 때보다 비타민 보존율이 1.5배 더 높아 어머님들의 건강한 요리를 완성한다.

이밖에도 45가지 한국 식생활 문화에 적합한 자동코스 기능과 자동스팀세척, 잔수 제거, 오븐건조, 식품건조 등 부가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

◆‘매끄러운 무결점 피부의 비밀’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
화사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꿈꾸는 여성들에게 1분당 5000번의 밀착진동으로 완벽한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5월의 여심을 사로잡는 리얼 핑크빛 스페셜 패키지는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의 ‘바이브 팩트’가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온리원 파운데이션’이 오리엔탈 플라워 성분으로 촉촉함을 유지해주고 천연 유기농 허브 추출물이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파라벤, 인공색소, 벤조페논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7-free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할 수 있으며, 온리원 피니쉬 파운데이션과 함께 쓰면 은은한 광채와 함께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 입큰 진동파운데이션

◆입큰 진동파운데이션 ‘물이 차오른 듯한 피부’
메이크업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4G 입체 진동이 전문가의 손길을 재현하는 입큰 ‘진동파운데이션 시즌2’를 만나보자. 얼굴 곡선을 따라 최적의 각도를 감지하는 스마트한 오토 퍼프가 밀착력을 높여 빈틈없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용기 일체형의 보관캡이 내장돼 휴대성과 편리함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점도 특징.

함께 사용하는 ‘아티스트 웨이브 선 파운데이션’은 미백·주름·자외선차단의 3중 기능성 인증을 받은 고기능성 제품이다. 기존의 보습 성분에 수분 에센스가 더해져 물이 차오른 듯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비타민 캡슐이 함유돼 태양 아래서도 피부를 돋보이게 만든다. 인공색소, GMO 등 피부에 자극적인 10가지 성분은 배제한 무첨가 처방 제품이다.

     
▲ 부민서울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
◆“맞춤형 건강검진으로 가족 건강 챙겨요”
가족의 건강은 가정의 행복에 큰 영향을 끼친다. 부민서울병원은 질병 예방과 초기 발견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맞춤형 건강검진’을 통해 가족의 건강상태를 진단받아보길 추천한다.

최근 건강검진의 추세인 맞춤형 건강검진이란 말 그대로 개인의 상태에 맞는 검진을 받는 것이다. 기존의 패키지 프로그램은 여러 검진이 묶여 있어 자신에게 꼭 필요하지 않은 것까지 진료 받았으나 맞춤형 검진은 환자중심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부민서울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는 “검진 예약 또는 상담 전 검진프로그램 중 선택항목에서 고객이 원하는 항목을 제거·추가·변경이 가능하다”며 “전문 코디네이터와의 일대일 상담으로 개개인의 병력, 취향 특이사항 등을 파악한 후 이에 맞는 검진에 들어가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맞춤형 건강검진을 통해 필요한 검진, 원하는 검진, 건강한 검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문의의 건강검진 후, 질병이 발견될 경우에는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들어간다. 부민서울병원은 “건강상담, 영양상담 및 클리닉 등 수진자의 검진이력 및 체질에 기반한 사후관리를 도모한다”며 “검진 결과에 따른 선택형 진료를 안내하며 개인별 맞춤건강 진단을 통한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동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위·대장 내시경 검사의 원스톱 진행과 편안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쾌적한 대기공간도 부민서울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의 강점 중 하나다.

부민서울병원에서는 검진을 더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받기 위한 방법으로 ▲검사 전 최소 8시간 금식 ▲검사 하루 전 담배·술·커피·기름진 음식 피하기 ▲복용하고 있는 약 파악 ▲생리·임신 시엔 검사 불가능 ▲악세사리 소지하지 말 것 등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