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제90회 어린이날 및 어린이주간(5월 1~7일)을 맞이해 어린이들의 축제를 마련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함께 나누며 자라나는 우리들’로 정했고, 어린이주간으로 선포되는 1일부터 일주일간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처에서 놀이 및 문화마당, 아동안전포럼, 안전교육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제8회 어린이주간 선포식(1일)은 어린이, 아동관련 학계 및 현장 전문가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홍보대사 위촉, 어린이가 직접 주관하는 어린이 포럼 등이 진행된다.

올해 홍보대사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가 선정되어 각종 행사 포스터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기념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선포식 이후 진행되는 어린이포럼에서는 아동권리 침해사례와 개선사례를 아동들이 직접 발표한다.

2일에는 제8회 어린이주간 기념 ‘아동복지포럼’이 ‘한국사회 아동 안전의 현주소와 통합적 해결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학교폭력이 사회적 문제로 심각하게 대두된 지금, 폭력 예방 등 아동안전 문제를 살펴보고 협력적 대처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된다.

강지원(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대표) 변호사의 기조강연과 김준호(고려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등이 학교폭력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