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요한 기자]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민법 판례 완전정복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특강 특징은 자주 출제되는 핵심 민법판례를 엄선, 초보 수험생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사례를 통한 판례 이해에 초점을 맞춰 실전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였다는 점이다.

에듀윌 민법 심정욱 교수가 강의를 맡아 진행하며, 특강 페이지에서 ‘무료특강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나의 강의실’에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적법성과 통정허위표시, 협의의 무권대리, 등기청구권 등 3개 강의가 등록돼 있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또한 강의에 필요한 참조자료를 PDF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 학습효과를 높였다.

심 교수에 따르면 민법 과목에서 판례는 70~85%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하며, 최근 상당히 수준 있는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어 판례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다.

판례는 계속적으로 반복 출제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판례요지를 정독하고, 기출지문을 읽는다면 시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11년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의 출제경향을 살펴보면 판례나 조문 이론을 묻는 문제가 25문제나 출제됐다. 이외 문제에서도 판례를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다수 출제돼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민법 판례를 정리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한편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28일 치러지며, 지난해 시험에서는 22.3%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