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캠프 이희선 훈련원장, 시각장애인 대상 재능기부 특강
해병대캠프 이희선 훈련원장, 시각장애인 대상 재능기부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선 시민기자] 극기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 이희선 훈련원장은 20일 인천시 소재 중증장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아이드림에서 장애인 대상으로 재능기부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창조적 도전정신-80대 청년과 20대 노인 이야기’를 주제로 시각장애인 20여 명과 지적장애인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희선 원장은 “80세의 어르신도 꿈과 비전을 세우면 청년이고, 20세의 젊은이가 희망과 꿈과 희망을 포기하면 노인”이라고 설명하면서 “목사님, 여군, 풍선공예전문가 등의 소중한 꿈을 가진 여러분들과 함께해 오히려 여러분들께 정말 중요한 것을 배우고 돌아간다”고 전했다.

이희선 원장은 기업의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강의하는 전문강사, 고려대·세종대·순천향대·전남대·전북대·혜전대학·거창대학 등 대학에서 취업 캠프 특강 강사로 활동 중이다. 앞서 지난해 5월부터 서울시교육청 명예교사로 위촉돼 서울시 초중고교 대상으로 인성-리더십, 직업의 세계, 진로 탐색 등 지식기부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2011 대한민국명강사 33인'에 선정된바 있다.


아이드림은 천연 방향제와 현수막을 장애인생산품 인증을 받아 생산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이 육체 건강한 시설이용을 위해 매일 체육시간을 할애하고 정신건강을 위해 독서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아이드림의 김동철 원장은 “장애인분들이 매사에 쉽게 포기하는 자신감 부족을 도전정신으로 동기부여하기위해 극기훈련 단체의 대표인 이희선 해병대 캠프 훈련원장을 초빙했다”며 “다음기회에는 원내 장애인들과 함께 해병대 캠프 갯벌훈련, 해상 고무보트 훈련 체험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