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도지사가 24일 ‘아듀~ 영산홍’이란 주제로 충남도청 분수광장에서 열린 충남도 영산홍 축제에서 공연을 보며 밝게 웃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청=김지현 기자] 충남도가 도청 이전을 앞두고 마지막 영산홍 축제를 벌였다. 새로운 보금자리, 내포 신도시를 향한 도전과 희망을 바라보는 도 직원들의 마음 한편 오랫동안 정든 터전에 대한 아쉬움도 함께 달래는 시간이 됐다.

24일 ‘아듀~ 영산홍’이란 주제로 열린 이 축제는 충남도청 분수광장에서 도 여직원 모임인 ‘청심회(권경선 회장)’ 주최로 마련됐으며 도 축산과 김관식 씨의 재치 넘치는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안희정 지사는 “오늘 청심회에서 준비해주신 이 축제의 장에서 모두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봄과 영산홍, 멋진 음악을 한껏 즐기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또 “아직 새 도청 자리에 대한 준비가 부족해 정주 여건과 환경 등을 걱정하고 있는 직원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다”면서 “도청 이전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여러분도 안정적이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4도를 웃도는 초여름 같은 날씨에 점심을 빨리 마친 도청 직원들은 삼삼오오 모여들어 모처럼 영산홍의 붉은 꽃망울을 만끽하며 연주되는 선율에 마음을 실었다.

부대행사로는 꽃, 식물 등 도 농업기술원 개발 신품종 전시회, 야생화 사진전, 베스트셀러 도서 전시회 및 작가 사인회, 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모아 판매하는 사랑의 바자회, 사랑의 카페, 깜짝 이벤트 등이 펼쳐졌다. 도는 이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